회원로그인

홈 > 학교소개 > 인사말
sub title



  
        고려신학대학원은 일제 강점기 말엽 일본 천황 이데올로기 강화를위한 신사참배(神社參拜) 강요 앞에 무릎 꿇지 않고 목숨을 걸고 신앙의 정절을 사수했던 소수 신앙인들에 의해 시작된 신학교입니다. 신사참배 반대 운동으로 옥고를 치르고 출옥한 고(故) 한상동, 주남선 목사에 의해 해방직후 부산에서 개교되었고, 약 20년 전 천안으로 캠퍼스를 이전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본교는 한국초기 평양신학교의 신학과 신앙을 계승하여, 신학으로는 정통 “개혁주의 신학” 및 교육이념으로는 “생활의 순결”과 “순교자적 이념을 가진 목회자 양성”을 목표로 설립되었고 현재 대한예수교 장로회(고신) 총회가 직영하는 신학대학원입니다. 본교는 설립이념을 계승하면서 여전히 역사적 개혁주의 신학과 순교 신앙으로 진리를 파수하고 전하는 신실한 주의 종들을 양성하는 일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일을 위해 다양한 과정(M.Div., M.A., Th.M.)을 개설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손에 사로잡혀 주의 교회를 세우고 많은 사람을 주께로 돌아오게 할 별과같이 빛나는 젊은 사명자들이 거룩한 꿈을 본교에서 키워가게 되기를 바라고 본교의 문을 두드리게 되기를 진심으로 권하고 기원합니다.

 
 

 

 

 

 

 

고려신학대학원 | (31071) 충남 천안시 동남구 충절로 535-31(삼룡동) / Tel.(041)560-1999 Fax.(041)560-1971 E-mail : luene@naver.com
Copyright © kts.ac.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