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홈 > 학교소식 > 원장동정
sub title
최고관리자
파일 #1
IMG_2410.JPG (8.4M) (27) DATE : 2015-05-06 15:58:36
lightbox
2015. 4. 23(). 전국장로연합회 광복70주년기념 교단 지도자 특별기도회
 
   
교단 지도자 특별 기도회 환영사
 
 
변 종 길 (고려신학대학원장)
 
 
우리 신학대학원에 찾아오셔서 이곳에서 기도하시니 감사합니다. 이 자리는 새벽마다 신학생들이 기도하는 곳이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곳입니다. 그래서 오늘 여러분이 이곳에서 기도하는 모든 기도가 하나님께 상달되고 응답되기를 바랍니다.
 
금년은 광복 70주년이면서 또한 분단 70주년입니다. 성경에서 70년은 희년을 넘어서서 포로되었던 이스라엘 백성이 다시 고국으로 돌아오고, 지난날의 모든 죄를 용서해 주시고 은혜 베푸시는 해입니다.
 
그러나 우리 민족은 희년도 모르고 포로 귀환도 모르고 분단 7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왜 하나님은 우리 민족에게 이런 고난을 주시는지? 동방의 예루살렘이라 불리던 평양은 왜 우상숭배와 독재와 압제의 본거지가 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하박국 선지자처럼 왜 그렇습니까? 우리 민족과 무슨 원수가 졌습니까?”라고 하나님께 하소연하고 질문해 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잠잠히 우리를 사랑하시며 우리의 기도를 다 들으시고 기억하고 계신 줄로 믿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의 양이 차기까지 기다리고 계십니다. 실망을 넘어 좌절을 지나 절망에 이르렀을 때에, 그래서 지쳐서 포기하고 있을 때가 바로 기도 응답이 가까운 때인 줄로 믿습니다.
 
우리 주위에는 부정적인 말들이 많고 비관적인 전망들이 많이 있습니다. 암울한 전망을 내어놓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살아 계십니다. 지금도 온 세상을 다스리시며 우리나라를 지키시고 한국 교회를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의 눈은 온 세상을 두루 살피시며 전심으로 자기를 찾는 자를 찾고 계십니다. 의인 한 사람의 기도 때문에 우리를 망하지 않게 하실 줄로 믿습니다.
 
여러분 모두, 이런 하나님, 전능하신 하나님,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을 믿고 힘써 기도하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광복 70주년, 분단 70주년을 맞이한 올해에 하나님의 특별하신 역사로 남북통일이 평화적으로 이루어지기를 소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고려신학대학원 | (31071) 충남 천안시 동남구 충절로 535-31(삼룡동) / Tel.(041)560-1999 Fax.(041)560-1971 E-mail : luene@kts.ac.kr
Copyright © kts.ac.kr All right reserved.